Mark-1 UNIVERSE

내맘대로 꼽아본 마포 연남동 맛집 2탄 본문

맛집

내맘대로 꼽아본 마포 연남동 맛집 2탄

Mark-1 2017. 6. 19. 22:59

안녕하세요! 마크원입니다.

지난 연남동맛집 1편에 이어 2편을 정리해봤습니다.(원래는 하나였는데 게으름으로 2편 창조!)

 

연남동의 중심! 연트럴파크

 

 연트럴 파크 인근 연남동 동진시장 전경

 

5. 이품분식

 

이품분식 전경

 

좁은 도로에 접한 이품분식. 허름하고 규모는 콩말 콩알만하지만 인근 주민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워낙 많은 중식당이 많은 연남동이지만 이품분식의 만두는 업장명과 달리 일품이라고 할 수 있죠. 주인이신 손덕인 할부지는 생활의 달인 등 각종 맛집소개 프로그램에 워낙 자주 등장하셔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서 말한 편의방 손국우 사장님이랑 어떤 관계가 있지 않을까.....한참 고민을 했었죠..하하하.....일단 같은 손씨에.....얼굴또한 닮은 꼴입니다. 정말 친척관계가 아닐까요?

 

이품분식 메뉴

 

이품분식에서는 만두가 가장유명합니다. 새우만두와 버섯만두가 맛이 제법 좋습니다. 군만두(튀김만두)도 맛있는데....혹자에 의하면 튀긴 것은 신발깔창을 튀겨도 맛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군만두는 중국집 공장표 군만두 빼고는 대체로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품분식 고추잡채

 

이품분식 가지볶음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볶음(튀김)이 맛있더라구요. 가지튀김하면 근처의 하하가 유명한데 여긴 단맛이 조금 적고 매콤하며 짭쪼름 합니다. 가지의 채즙은 두말할 나위가 없구요. 고추잡채는 여느 중화요리집과 비슷하지만 약간의 향신료가 있어 색다른 맛이 있습니다. 탕수육은 소스없는 탕수육입니다. 간이 반죽에 들어 있고 역시 향신료가 들어있어 묘~~한 맛을 냅니다. 저는 갠적으로 탕슉은 좀 그렇더라구요..하하하

 

6. 리틀파파포

 

 

연남동 리틀파파포 전경

 

베트남쌀국수는 2000년대 초반만하더라도 매우 생소하면서 일부 매니아들만의 음식으로 여겨졌었습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부터 많은이들이 동남아여행을 다녀오고 이제는 대중음식이라고 말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죠. 저 또한 쌀국수환자로 불리며 틈만 나면 먹어대는 음식입니다. 처음에는 팔각이나 고수향 때문에 입에도 못대던 음식이었지만...지금은 그 향이 없으면 그냥 국수같아 못먹겠더라구요. 고수나물(香菜:샹차이)의 경우 이거 먹으면 정말 고수라는 아재개그처럼 처음 먹어보면 바로 뱉게 되지만,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올수 없는 마약같은 채소 인듯합니다. 냄새는 약간 콤콤 구릿한 냄새에 맛은 화장품에 가까운 요~~상한 맛..하지만 오늘뭐먹지에서 성시경이 한마디 했습니다. 3번만 참고 먹어보면 빠지게 된다고...처음에는 우웩~....두번째는 어?~~?....세번째는 우와~~~한다고 하는데 제 경우도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여튼 쌀국수에서는 고수나물이 빠지면 안되죠.하하하

 

리틀파파포 양지쌀국수

 

리틀파파포의 쌀국수는 제가 여지껏 수천그릇을 먹어본 쌀국수중 단연 TOP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숙주나물을 듬뿍 넣어 국물속에 쟁겨두고....양파초절임을 그냥먹기도....해선장 소스에 찍어먹기도...칠리소스에 찍어먹기도 아니면 두 소스를 섞어서 찍어먹어도 맛있죠. 잔치국수에서 겉절이를 곁들여 먹는 것과 진배없어 보입니다. 간혹 칠리소스를 쌀국수국물에 넣어 매운 쌀국수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죠.

 

리틀파파포 메뉴

 

리틀파파포는 적절한 향신료비율과 진한 육수가 일품입니다. 저는 초반에는 그냥 먹다가 반쯤먹고 고수를 잔뜩넣어 두가지 맛을 보고 있습니다. 강츄!

 

 

7. 라이라이라이

 

연남동 동진시장 인근의 라이라이라이여기는 베트남인 샌드위치 반미로 아주 유명합니다. 반미는 튀긴 바게트빵에 각종 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 음식으로 고소한 빵맛과 더불어 안에 넣는 피클, 오이, 칠리소스, 마요네즈, 고추, 쪽파, 간장소스, 고수 등을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돼지고기, 닭고기, 두부 등에 따라 맛이 확! 변합니다.

 

"라이라이라이" 전경

 

라이라이라이 반미 샌드위치 홍보패널

 

 

"라이라이라이" 반미 샌드위치(으~~먹고싶다!!)

 

여기서는 돼지고기볶음, 닭고기 볶음, 두부채소를 넣은 것으로 구분하며, 가격은 5500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베트남커피 등을 팔고 있고,

 

라이라이라이 벽면 장식액자

 

맥주를 사서 안주로 먹어도 아주 기가 막힙니다. 저는 고수를 매우 사랑하여 고수를 듬~~뿍 넣어 먹는데 이건 정말 미쳐도 좋을 정도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샌드위치 치고는 비교적 가격은 있지만 특이하고 중독성있는 별미를 원하는 분은 정말 강추(강력추천;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표기)합니다.

 

8. 히메지

 

연남동 동진시장 입구 옆에 있는 히메지. 히메지의 주메뉴는 카레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도 자주 등장한바 있는데. 여기에 대한 평은 좀 엇갈리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궁금해서 직접 먹어본 결과.......제 점수는요!! 100점 만점에 110점 주고 싶습니다.

 

연남동 히메지 전경

 

 왜냐? 일단 저는 카레를 참 좋아하구요. 더욱이 일본식카레는 종류별로 꽤나 특이한 맛을 내줍니다. 특히 카레면은 정말 칭찬을 입이 닳도록 해도 모자랄정도로 맛도 좋고 면발의 식감도 끝내줍니다. 게다가 제가 10점을 더 준 이유는...바로 가성비입니다.

 

히메지 내부전경

 

 맛 대비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카레라이스 우동이 대략 5천원대에 간장국수 5천원, 두부 2000원 등 역대급 가격을 자랑합니다. 서울물가를 생각하면 무척이나 저렴하죠.

 

히메지 주요메뉴(카레라이스, 카레우동)

 

수요미식회에서 만드는 과정이 나왔는데 그닥 특별할 것없는 재료지만 오랜 노하우와 정성으로 카레맛의 신세계를 만들어 냈습니다. 히메지 또한 강력추천!!!하하하하

 

ps. 언젠가 다시 갈날이 오지 않을까....연남아~

 

(사진출처=구글검색, 업소 홍보페이지, 방송캡쳐)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궁동 중식당 맛집 "연취"  (2) 2017.07.12
대전 짬뽕 맛집 열전!  (4) 2017.06.28
내맘대로 꼽아본 마포구 연남동 맛집 1탄  (0) 2017.06.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