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1 UNIVERSE

공주 마곡사 본문

GranD TourisT

공주 마곡사

Mark-1 2017. 4. 29. 23:08

안녕하세요 마크원입니다. 봄의 한 중간에 서있는 요즘 맑은 날씨를 만끽하고자 가까운곳에 나들이를 갔습니다.

장소는 공주 마곡사입니다.

 

 

대전충청권에서 수십년(?ㅋㅋㅋ)을 산 저가 이상하게도 마곡사는 한번도 안가봐서

이번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주차장입니다. 주차공간 넓은데 워낙 차도 많고

사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그날 뭔가 축제를 하고있었습니다.ㅜㅜ

사실 한적한 분위기의 고즈넉한 사찰에서 힐링을 하고 싶었던 저로선

망한거죠.ㅎㅎㅎ

 

 

마곡사 일대 관광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저 개인적으로는 국부라 생각하는 백범 김구 선생님이 잠시 머물르셨고

그분의 이름을 딴 백범명상길이 있다고 합니다.

 

 

마곡사를 오르는 길목에 공원과 행사장 같은 장소도 있군요.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있어서 연등을 설치하였구요.

꽤나 오래된듯한 큰 나무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갔던 날이 마곡사 산사음악회라는 잔치가 있었군요.

전야제로 노래부르고 난리여서 너무 시끄러웠습니다.ㅎㅎㅎㅎ

 

 

사찰내부는 꽤나 예뻣습니다. 사진 감상 죽~ 하세요!

 

 

행사때문에 더 북새통이었던것 같습니다. 연등보다도 나무에 연꽃장식 달아둔게 더 예쁘더라구요.

 

 

솔바람길 안내도입니다.

 

 

 

음악잔치와 함께 내부에서는 그림 전시회도 있었습니다. 요건 좀 좋았습니다.

 

 

나무위에 연꽃장식이 꽤 인상적입니다.

 

좀 어두워 밝게 보정한 사진입니다. 양해해주세요!

 


사찰에 가면 꼭 있는 천왕문..안에는 당연히 무시무시한 수호신들이 있지요.ㅎㅎ

 

 

행사의 일환으로 갖가지 부스와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패스~

 

 

돌아가는 길....쓸쓸하군요...;;;

 

 

한적한 힐링을 꿈꿧던 저로선 망한 나들이(?)였지만

나름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가봐야할듯요!ㅎㅎㅎㅎ

 

Comments